믹스 앤 매치



폴란드도자기는 하나의 문양으로 세트를 구성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문양으로 조화롭게 '믹스 앤 매치'를 하는 것이 폴란드도자기의 멋입니다.
서로 다른 문양을 '믹스 앤 매치'를 할 수 있는 센스가 있다면 나만의 예쁜 그릇 세트를 꾸밀 수 있습니다.




문양의 난이도



폴란드도자기의 문양에는 난이도가 있고 그 난이도의 기준은 작업에 따른 세부사항들과 장인들의 숙련도등, 다양한 요소를 따져 제조회사에서 정합니다.

 

클래식,어퍼클래식, 01, 02, 03, DU, U3, 슈퍼우니캇, 시그니처 우니캇, 엑설런트등..
그 난이도의 명칭은 제조 회사마다 다양하고 제각기 입니다. 그래서 같은 모양의 그릇이라도 색상과 문양이 복잡 할 수 록 가격이 높을 수 있습니다.


1. 시그니처 우니캇


'시그니처 우니캇' 이란 제품 밑에 예술가의 서명이 들어간 문양 입니다.
대부분 '시그니처우니캇'은 수채화 느낌의 붓터치가 보이는 문양으로 그리는 시간이 많이 소요 되기에 하루 생산량이 몇개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시그니처문양은 경험과 기술이 있는 최고의 작가에 의해 만들어지고 제품 밑부분에는 작가의 서명과 우니캇(UNIKAT) 번호 등으로 식별할 수 있습니다.



2. 우니캇 의미


폴란드어 '우니캇'[UNIKAT]은 하나밖에, '고유'를 의미합니다. 그래서 우니캇은 숫자와 함께 새겨져 있는데 그것이 바로 '고유번호'입니다.